홍보센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결과로 검증된 학원, '강의하는 아이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투라인 댓글 0건 조회 326회 작성일 19-12-20 16:05

본문

결과로 검증된 학원 '강의하는 아이들

2017. 03 

'강의하는 아이들'만의 학습법과 시스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넘어 성적향상으로 이어져

ea485b0027ed9f4ecb92a6273bde31f3_1577167867_5492.jpg
 


“지금껏 몰랐는데 처음으로 수학이 재미있다고 느껴졌어요." 

“말로 직접 설명을 해보니까 지금까지와 달리 수학개념들을 온몸으로 이해하게 됐습니다.“

“다른 친구들과의 진도에 얽매이지 않고 내 속도로 공부하니 수학에 자신감이 생겨났어요."

“당당하게 100점, 전교1등 했어요!”


 


'강의하는 아이들'은 교육의 현장에서 놀라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교육1번지 대치동에서 학원생 95%가 성적이 향상되고, 심지어 전교 100등이 오르는 학생들도 있다. 성적 향상보다 더 놀라운 것은 학생들이 느끼는 수학에 대한 인식의 변화이다. 포기하고만 싶었던 과목에 재미와 흥미가 붙으니 자신감으로 이어진다. 듣고도 믿기지 않는 이 놀라운 학생들의 변화. 그 변화의 원천은 무엇일까?


2001년부터 체계적으로 구축한 학습 시스템과 검증받은 상위 1% 학생들 공부비법의 접목 

'강의하는 아이들'은 기존의 수학 학습방식을 180도 뒤집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수업의 방식은 플립러닝과 흡사하지만, 강의하는 아이들의 방식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방식.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과 함께 학원의 관리, 전문성 있는 콘텐츠가 더해져 눈에 띄는 학생들의 학습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선생님께 직접 1:1로 설명하는 학습법은 딱딱하고 어렵기만 한 수학 교실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학생들의 놀라운 성적향상으로 그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이제 수학수업의 진짜 주인공은 바로 '내 아이' 이다.


ea485b0027ed9f4ecb92a6273bde31f3_1577170287_5736.jpg


 

철저한 개념학습이 관건,

강조에만 그치지 않고 제대로 알고 있는지를 일일이 확인!!

수학은 개념이 가장 중요하다. 대한민국의 모든 교육관계자들이 한 목소리로 수학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누구도 이를 강조할 뿐, 개념 학습이 완성되었는지를 확인하거나 학습과정에서 이를 강제화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하지만 '강의하는 아이들' 에서는 다르다. 철저하게 개념 학습을 중심으로 한다. '강의하는 아이들'의 안남재 대표원장은 “개념과 원리를 등한시한 채 공식만 외우거나 문제마다 풀잇법을 외우는 방식으로 수학을 공부하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이 절대 늘지 않습니다. 개념과 원리가 문제마다 어떻게 적용되고 어떻게 확장되는지를 반드시 생각해야만 합니다. 그러려면 개념과 원리를 확실하게 습득해야 합니다. 그 방법으로 학생이 선생님에게 직접 설명하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선생님에게 설명할 수 있으려면 지식이 머릿속에서 체계적으로 구조화되어 있어야 하고, 또한 설명하는 과정에서 또 한 번 정리되어 기억에 더 오래 남는 법이죠”라며 '강의하는 아이들'은 학생들이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잡는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의 수학 학원이라고 했다.


이곳에서의 학습 프로세스를 보면 학생은 개별적으로 동영상 강의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숙지한 후 반드시 교사 앞에서 1:1 대면 설명을 해야 한다. 바로 이 과정에서 아는지 모르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만약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거나 설명하지 못한다면 다시 학습을 한 후 대면 설명을 해야 한다. 또한 문제풀이 과정에서도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1:1로 직접 설명해야 한다. 개념학습을 비롯해 문제풀이 과정에서 제대로 설명할 수 있어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끊임없이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스스로 구분하는 소위 '메타인지'를 키울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유태인들의 검증된 토론 학습법인 '하브루타식’ 교육과 벤자민 블룸 교수의 ‘완전학습이론'이 적용된 시스템으로 학원의 적절한 관리가 더해져 높은 학습효과를 낳고 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은 교사와의 관계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내 아이에 대해 착각하고 있는 중요한 하나는 '내 아이는 말로 설명하는 것을 싫어할 수도 있는데...' 라는 선입견이다. 하지만 현장 교사들의 생생한 증언은 이런 불안감을 한 번에 날려버린다. “ 아이의 설명에 귀 기울이다보면 아이가 얼마나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길 바란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특히 그날그날 자신이 이해하고 있는 내용을 설명하는 것이라 더 즐겁게 이야기를 하죠. 이때, 교사의 역할은 아이의 설명을 '잘' 들어주고 자연스럽게 동기를 부여해주는 것. 아이들은 즐겁게 ‘수학하는 나를 찾아가게 된다. '강의하는 아이들'의 이런 수학공부법은 대입에서의 심층면접과 논·구술은 물론 수시로 바뀌는 입시를 위한 수학 학습로드맵으로도 적합하다.

ea485b0027ed9f4ecb92a6273bde31f3_1577169883_884.jpg


 

과외보다 더 과외 같은 학원

수학을 힘들어하고 수업참여에 큰 흥미가 없던 학생들은 물론 상위권 학생들에게도 ‘ 강의하는 아이들'은 최적화된 맞춤형 수업이다. 먼저, 정해진 진도를 기계적으로 진행하는 수업이 아닌 내게 맞는 진도와 레벨에 맞게 선생님과 1:1 수업을 진행하는 데에서 그 이유를 찾아볼 수 있다. 안남재 대표 원장은 “선생님의 관리를 통해 학생이 직접 자신의 학습 범위를 정하고 공부의 양도 결정합니다” 라며 “반 전체 진도에 맞춰야 하는 기존의 수업과 차별화된 수업으로 철저하게 자신만의 커리큘럼이 중심이 되어 학습을 진행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권 학생들 자신의 실력에 따라 시간 낭비 없이 앞선 진도를 할 수 있으며, 하위권 학생들은 확인 및 반복 수업으로 자신의 수업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강의하는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시스템은 개인별 맞춤학습에 특화되어 있어서 철저하게 학생 관리를 할 수 있는 교사의 강력한 무기이다.


 

본사 학습 전문가들의 오랜 학습 방법론 연구,

'플립러닝'을 기반으로 한 ‘설명하는 학습’에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와 시스템으로 구현

'강의하는 아이들'이 구축해놓은 최상의 콘텐츠와 온라인 학습시스템 역시 학생들 변화의 큰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강의하는 아이들' 만의 온라인학습 콘텐츠와 교재 그리고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학습시스템의 구성은 양과 질적인 면에서 어디와도 비교되지 않을 만큼 우수하다. 철저하게 교육공학적으로 설계된 개념과 필수예제, 그리고 유형 학습문제는 스스로 문제 푸는 방법을 찾아가는 학생들에게 실력에 맞는 과제를 다양하게 던져준다. 여기에 축적된 학습데이터와 유기적으로 구축되어 있는 수업노하우가 더해져 학생들을 수학에 자신감을 갖는 학생들로 변화시키고 있다.

“다양한 문제를 접하지만 이 역시 철저하게 스스로 풀고 설명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선생님이 푸는 문제풀이과정을 '따라하기' 식으로 공부한 학생들은 수능처럼 낯선 문제 유형을 만났을 때 무조건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어릴 때부터 신유형의 문제를 접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연습이 필요한데, 이를 위한 완벽한 콘텐츠와 수업유형을 우리 '강의하는 아이들' 에서는 완벽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라고 안남재 대표원장은 자신있게 강조한다.


'강의하는 아이들'은 또한 진단평가, 형성평가, 수시평가 등 실시간 평가시스템을 운영해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초·중·고 수학 전문학원 강의하는 아이들

 

2017 학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