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송파 ‘강의하는아이들’ , 선생님과 1:1로 설명하며 개념과 원리 잡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투라인 댓글 0건 조회 290회 작성일 19-12-20 15:51

본문

송파 ‘강의하는 아이들’ 수학전문학원, 

선생님과 1:1로 설명하며 개념과 원리 잡는다.

출처 : 아이티비즈 - 김종영기자 | 기사등록일 : 2016.06.24


 

매 해 변화하는 입시제도와 교육과정은 아이들로 하여금 어떤 부분에 집중하여 학습을 진행해야 하는지 큰 혼란을 야기 시킨다. 이러한 변화는 또한 지역적, 경제적 교육격차를 커지게 하는 원인으로 꼽히기도 한다.


하지만 입시제도가 변해도 교육과정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수학을 제대로 정복하는 학습방법, 이는 다름아닌 개념과 원리를 중심으로 문제를 접하고 수학적 사고능력을 길러서 고난이도 문제를 풀어내는 학습방법이다.


최근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러닝 (Smart-Learning)을 기반으로 교육방법을 획기적으로 바꾸어서 수학을 정복하게 하는 '강의하는 아이들'의 학습방법이 수학교육의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초,중,고 교과목 학습 콘텐츠 및 LMS(학습관리시스템)를 보급하고 있는 교육전문기업, (주)오투라인은 “교육 현장에 첨단 IT 기술의 교육 콘텐츠와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교육현장(오프라인)에서의 한계를 극복해주는 교육 시스템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ea485b0027ed9f4ecb92a6273bde31f3_1577171389_6106.jpg


 

진도를 위해 개념을 설명해주고 문제를 풀어주는 역할을 디지털 콘텐츠와 교육 솔루션들이 대신하면서 선생님은 기존의 역할에서 벗어나 학생들을 상대로 일대일 대면 학습코칭을 행할 수 있는 '절대시간'을 확보했다.


이렇게 확보된 ‘절대시간'은 기존의 ‘칠판 강의 진도식' 교육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학습지도 과정을 가능하게 한다. 바로 개념과 원리를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고 숙지하였는지 일대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과정이 수업시간을 통해서 진행되는 것이다.


더욱이 특이한 것은 학생들의 교육내용에 대한 이해정도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학생 스스로 '말로 설명'하게 한다는 점이다. 매 단원마다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게 하고 문제를 풀다가 틀린 문제가 나와도 그 문제를 정복하고 난 후에는 반드시 선생님에게 틀렸던 이유와 어떻게 해서 풀 수 있었는지를 설명하게 한다는 점이다.

ea485b0027ed9f4ecb92a6273bde31f3_1577171709_3468.jpg


 

여기에서 (주)오투라인만의 콘텐츠방식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주)오투라인의 콘텐츠는 교재에 쓰이거나 문제은행에 쓰이거나 반드시 풀이과정에 대한 해설이 문제마다 강의로 제공된다. (주)오투라인이 15년간 축적한 이러한 방식의 콘텐츠는 선생님이 일일이 문제를 풀어주지 않고 거꾸로 학생이 어떻게 풀었는지를 들어 보고 코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플립러닝' 방식과 '하브루타' 방식을 결합하여 '강의하는 아이들'과 '플립수학'을 선보인 (주)오투라인은 '입시정책에 따른 전략짜기가 아닌 수학의 근본을 잡는 교육의 본질에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학습하도록 해주는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실현함으로써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높이고 더욱 향상된 성취감을 만끽함으로써 꿈과 희망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