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오투스쿨 사용후기_화곡대성학원 중2 O다O 학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투라인 댓글 0건 조회 279회 작성일 19-12-21 09:44

본문

오투스쿨 사용후기

화곡대성학원 | 중2 이다솔 학생



중 2팀은 일주일에 국어, 영어, 사회, 수학, 과학 이렇게 다섯 과목이 온라인 숙제 가 있다. 국어선생님은 온라인 숙제를 강의와 문제풀이학습을 내주신다. 강의는 약 15분에서 30분정도 하고, 문제풀이는 보통 10문제에서 20문제까지이다. 영어 선생님은 온라인 숙제로 문제풀이학습만 내주신다. 항상 짧고 굵게 내주신다. 사회선생님은 언제나 RANDOM이시다. 사회선생님이 선정한 강의는 15분에서 30분 정도이고 문제는 항상 25문제이다. (사회 외에 도덕도 내 주신다.) 수학선생님은 문제풀이학습을 내주신다. 보통 10문제를 내주신다. 과학 선생님도 문제풀이학습이다. 보통 10문제이다.
 

(다시 실행 할 때 마다 문제가 바뀌고는 했다. 그래서 정답해설강의만 듣고 중간 종료를 하여 점수를 올릴 수는 없었다. ^^)


이렇게 선생님들이 문제 내 주시는 유형이 달라도, 우리 화곡대성학원의 온라인 숙제는 똑같은 결과를 낳았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잘 몰랐던 내용도 다시 알게 되고, 내 머리에 지식의 조각들을 채우게 된다. 그리고 내가 배워서 암기하고 있던 것들에 대한 확신이 서게 된다. (그리 고 이 외에 많은 영향을 받았지만, 생각이 나지 않는다. ᅮᅮ)


주로 나는 인터넷 학습으로 국어와 암기과복인 사회, 과학을 학습한다. 나만의 학습방법이 있다면 ...일단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 차 강의를 듣는다.(마일리지 강의를기를 이용한다.) 강의를 들은 뒤 그 단원에 내용에 해당하는 문제를 푼다.( 문제풀이학습 이용) 그리고 문제를 많이 틀렸거나, 확신이 서지 않을때는 오투스쿨 강의듣기를 이용하여 강의를 다시 한번 듣는다. 그리고 마이룸으로 들어가서 틀린 문제만 모아 두는 '문제풀이 클리닉 학습'을 이용한다. 다시 문제를 풀고, 다시 틀리면 다시 강의를 듣는다.


이 기능은 매우 효율적인 것 같다. 바로 이 방법이 내가 MP3를 2개나 거머쥔 비법은 아닐까? 라고 생각된다. 이제, 제일 중요한 시험기간 때의 오투스쿨 학습이 다. 시험 기간때는 오투스쿨 숙제량이 더욱 늘어나고, 나의 온라인학습량도 많이 늘어나는 시기이다. 이때는 문제풀의학습보다는 강의가 주축을 이룬다. 영어나 한문이나 기가 같은 학교마다. 출판사가 다른 과목도 시험기간에는 문제가 없다.


오투스쿨 강의 듣기는 과목마다 여러 출판사의 강의가 있으므로 출판사에 맞게 골라들으면 된다. 강의 일부분이 끝날 때 마다 나는 상단의 인쇄버튼을 눌러 온라 인상의 선생님이 강의한 내용(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필기)을 인쇄한다. 온라인상 의 선생님은 요점을 집어서 강의를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쉬웠다. 이 방법을 쓰 면 돈 안 들고도(물론 종이 값이 들지만)문제집을 사는 것과 마찬가지가 되는 것 이다. (나는 내가 약한 부분만 인쇄하였다)


아직 주요과목은 이렇게 활용하지는 못했지만 1학기 중간고사 때 암기과목을 이 렇게 학습함으로써 암기과목의 점수가 대폭 올라갔다. (하지만 공항중학교는 중간고사 때 보는 암기과목이 기술가정 한 과목뿐이다ᅮᅮ)


그리고 평소에 공부할 때처럼 반복학습을 병행하면 과목 성적이 올라가고, 평균 이 올라가는 것이다. 내가 오투스쿨을 사용함으로써 참 많은 이익을 얻은 것 같다.

월 2만원 상당의 저렴한 가격으로, 너무나 많은 이익을 얻었다. 더욱더 지속적 으로, 반복적으로 온라인학습을 하면 마일리지도 올라가고, 성적도 올라가고, 학원비 할인도 받고, 일석이조보다 더 큰 이익인 것 같다. 그런데 오투스쿨 관리자 한테 부탁할 것이 있다. 주관식 문제 답의 범위를 더 늘려줬으면 하네요. 그리고 객관식 문제의 오류, 20초 클릭상자의 시간 초를 조금만 더 늘려줬으면 하겠습니다.